[월드경제=김초롱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9일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BTS 쿠킹온'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컴투스는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 론칭 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 등의 게임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한다.이 밖에도 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15일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전 예약은 글로벌 170여 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게임에 대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도 함께 열었으며, 해당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완료 후 해당 스크린샷을 구글 폼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15일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역대 최대인 7722억원, 영업손실은 393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 기준 연간 매출은 5478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 당기순이익 499억 원이다.회사측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 게임 라인업 등 기존 흥행작의 지속적인 선전과 여러 장르의 신규 출시작 성과가 더해지며 전년대비 연결 기준 7.7%, 별도 기준 14.5%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연간 해외 매출이 전체의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8일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고 사전 예약 시작일을 오는15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개설되는 SNS는 페이스북,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컴투스가 서비스하고 그램퍼스가 개발하는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월드경제=김초롱 기자] 컴투스가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도약을 선포하며 신작 게임 3종을 앞세운 미래 청사진을 공개했다.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컴투스는 이날 행사에서 여러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온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수의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이주환 컴투스 대표는 환영사에서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모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오는 25일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를 개최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게임 3종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각 퍼블리싱 게임의 콘텐츠와 특징, 개발 방향 등을 설명하고 컴투스의 강화된 글로벌 서비스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이날 오후 3시부터 컴투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돼 신작 출시를 기다리는 일반 유저도 각 게임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행사에서 발표되는 퍼블리싱 신작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프로
[월드경제=여평구 대중문화평론가] 최근 연예계의 핫이슈를 꼽는다면 단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와의 갈등이 먼저일 것이다. 이 사건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서도 신뢰와 의리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K-POP이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만큼, 이 사건을 바라보는 해외팬들의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피프티피프티는 논란이 있기 전까지 국내보다 해외에서 주목받으며 '중소기획사의 기적'으로 평가받았다. 연예계에서는 '여자 BTS'의 가능성까지 거론될 정도로 이들의 미래는 밝아보였다. 하지만 피프티피프티가 현 소속사인 어트랙
[월드경제=이현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1주년 기념 아트북 및 장패드를 넷마블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이번 아트북(3만 2000원)과 장패드(2만 2000원)는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북 구매 시 1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카드 7장을 비롯한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쿠폰을, 장패드 구매 시에는 루비 1000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아트북에는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삼성전자가 일본 도쿄 미드타운 캐노피 스퀘어(Midtown Canopy Square)에서 '갤럭시 X BTS' 특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오는 9월 29일 일본에서 출시 예정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의 사전 붐업(Boom-Up)을 위해 해당 이벤트를 도쿄 미드타운에서 9월 8일까지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삼성전자와 BTS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4 X BTS' 영상 시청과 함께 BTS 멤버들의 사진이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서울의 코엑스 일대와 일본 도쿄의 주요 중심가에서 '갤럭시 Z 플립4 X BTS' 디지털 영상을 상영하고 해당 지역을 보라 퍼플로 물들였다.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영상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직후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서 공개한 영상으로, '갤럭시 Z 플립4 X BTS' 협업 영상 두 편과 '갤럭시 Z 플립4' 광고가 묶인 약 10분 분량의 영상이다.삼성전자는 해당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2 (Unfold Your World)'를 앞두고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삼성전자는 지난 2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Piccadilly Circus), 중국 청두 타이쿠리(Tai Koo Li) 지역, 태국 방콕 씨암 센트럴월드(Central World) 쇼핑몰,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Duomo) 광장, 스페인 마드리드 카야오(Callao) 광장 등 에서 세상을 더 위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이 한국 서울에서 개최된다고 하여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2020년 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최하지 못 했다.2020 포뮬러 E 챔피언십 다른 국가의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제한된 조건으로 일부 열리면서 2021년 서울대회에 대한 기대감은 커졌다. 하지만, 결국 포뮬러 월드챔피언십 서울 E-Prix 2021년 대회도 열리지 못 할 것으로 알려졌다.포뮬러E 공식사이트에 공개된 한국대회 일정은 5월 23일(9라운드)로 포뮬러E 서울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광고모델은 KB국민은행과 2018년부터 함께 해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다.이번 광고영상은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나타냈다.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Dynamic)을 표현했다.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오는 2021년 1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4개를 포함해 총 44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CTA)는 15일(현지시간)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발표했다.삼성전자에 따르면 TV와 모바일부문에서 최고혁신상 4개를 받으며 기술 리더십을 보여 줬고 특히 TV부문에서는 10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새로운 캠페인 홍보를 위해 개성파 연기배우 최종훈과 바이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바이럴 영상은 최종훈 배우의 개성 강한 표정연기와 유행어를 극대화하여 LS엠트론의 캠페인의 특징을 부각하고,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짧은 댄스 영상으로 LS트랙터의 장점을 소개했다.특히, 최종훈 배우는 푸른거탑과 황금거탑 등에서 선보인 다양한 익살스러운 표정과 진지하지만무겁지 않은 연기로 촬영장 분위기를 이끌면서 상대배우 김신열과의 완벽한 연기호흡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23일부터 서울 가로수길에 오픈하는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MAP OF THE SOUL’ 서울 쇼케이스에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아낸다.이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어 위주로 운영하며, 서울을 포함한 일부 도시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BTS POP-UP Showcase)를 함께 개설한다. 삼성전자는 3개 층으로 구성된 서울 쇼케이스에 총 4대의 삼성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한다.‘더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2020 Red Dot Award)’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갤럭시 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공식 출시는 다음달 9일이다.‘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의 헤이즈 공법이 적용돼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는 신비한 느낌을 준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퍼플 하트, 하단에는 방탄소년단의 밴드 로고가 디자인의 생동감을 더했다. 또한,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잠금화면과 홈화면, AOD, 아이콘 등에 적용되는 전용 테마와 글로벌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지난 2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상영된 영상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하는 ‘오픈뱅킹’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멤버별 총 7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새롭게 시작된 오픈뱅킹 시대에서도 해답은 ‘KB스타뱅킹’이라는 키 메시지를 방탄소년단의 재치 있는 멘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광고는 멤버별 6초 가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각자 다른 매력을 찾아볼 수 있는 광고”라고 소개했다.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