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2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류열 부사장(2번째 줄 맨 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홈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행복한 신학기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S-OIL은 2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전국 그룹홈의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신학기 학용품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65백만 원을 지원했다.

이날 S-OIL 사회봉사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어린이 보호단체인「Save the Children」(회장 : 김노보)과 함께 전국의 그룹홈 어린이 100명을 초청하여 ‘행복한 신학기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봉사단은 문구, 앨범, 독서대, 보조가방 등으로 구성된 신학기 학용품 꾸러미를 포장하여 전국의 그룹홈 어린이 약 600 여 명에게 전달했고, 초청된 그룹홈 어린이들은 개그맨 정종철씨와 마술 배우기, 레크리에이션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그룹홈’이란 고아나 친부모가 부양할 수 없는 형편에 처한 어린이들을 일반가정에서 보육교사가 직접 살면서 돌보는 공동생활가정으로 전국적으로 약 300여 개가 운영되고 있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신학기 개학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이 더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마련된 의미 있는 나눔의 자리였다”며, “S-OIL은 앞으로도 사회봉사단 및 다양한 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 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룹홈 어린이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하는 등 어린이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S-OIL은 이외에도 난치병 어린이를 돕는 희망나눔캠프, 스쿨존 내 안전펜스를 설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등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