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디지털액자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17cm(7인치) 미니 모니터와 웹캠 등 화상 채팅을 위한 주변기기를 내장한 펀(Fun) 기능의 웹캠 듀얼 모니터(싱크마스터 2263D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웹캠 듀얼 모니터는 탈부착이 가능한 17cm 미니 모니터와 55cm(22인치) 메인 모니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 모니터에는 3백만 화소 웹캠과 히든 마이크·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고 이들 모두를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한 제품이다.

55cm(22인치) 메인 웹캠 모니터는 터치식 Hot Key를 웹캠 옆에 갖추어 터치 한 번으로 메신저를 활성화 할 수 있고, 성능에 있어서도 8000:1 고명암비와 5ms 응답속도로 뛰어난 영상 재현은 물론 USB 2.0 2포트와 HMDI단자를 탑재해 연결성까지 확보했다.

특히 메인 웹캠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17cm(7인치) 미니 모니터는 각종 문서작업, 자료조회를 하면서도 화상 채팅과 화상영어교육, 화상회의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음악 재생기나 메모장, 메신저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편리한 듀얼 모니터 환경을 연출한다.

미니 모니터는 별도의 전원이나 시그널 케이블 없이 USB케이블로 PC와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고, 메인 모니터의 상단이나 좌우에 부착할 수 있다.

또한 따로 떼어 디지털액자 등 세컨드 디스플레이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55cm(22인치) 메인 웹캠 듀얼 모니터는 다채로운 화상 채팅을 즐길 수 있는 각종 기능을 지원한다.

모니터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얼굴 인식 기능, 액자 기능, 재미있는 효과삽입 기능 등을 통해 단순한 화상 채팅이 아닌 연인이나 가족간 테마있는 채팅을 할 수 있다.

얼굴 인식 기능은 사용자가 웹캠 앞에서 이동시 사용자의 얼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 주는 기능으로, 화상채팅은 물론 UCC제작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액자나 각종 효과삽입 기능으로 귀엽고 재미있는 화면을 연출하여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캡처 기능이 있어 꾸며진 화면 내에서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촬영한 사진은 영화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사진 보정, 슬라이드 쇼를 제작하여 연인을 위한 깜짝 사랑고백, 추억을 담은 돌잔치 등에 UCC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동작 감지 녹화 기능으로 자리를 비우더라도 움직임이 있는 동안의 동영상을 촬영, 컴퓨터에 저장해 빈 집이나 빈 자리에 다녀간 사람이 누군지 확인할 수 있다.

웹캠 듀얼 모니터는 독특하고 새로운 콘셉트와 다양한 기능을 인정받아 올해 초 열린 CES2008 전시회에서「2008 Innovation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용진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웹캠 듀얼 모니터는 화상 채팅에 필요한 장비를 모두 내장하고 미니 모니터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콘셉트와 재미있는 기능들이 더해져 편리함과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웹캠 듀얼 모니터를 구매한 고객을 SK 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네이트온 일대일 화상영어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17cm(7인치) 미니 모니터를 포함한 웹캠듀얼 모니터(싱크마스터 2263DX)는 59만 6천원대,미니 모니터가 포함되지 않은 55cm(22인치) 웹캠 모니터(싱크마스터 2263UW)는 45만 7천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