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4회 15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참여

▲KB국민은행이 교육부,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KB굿잡 취업학교 15기』 실시한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교육부,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KB굿잡 취업학교 15기』 실시한다.(사진=KB국민은행)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5기’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8년째를 맞이하는‘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4회에 걸쳐 15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및 선생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굿잡 취업학교 15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는다. 취업 캠프 종료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6개월간의 맞춤형 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지난 KB굿잡 취업학교 14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같은 과 동급생 중 IT분야 취업희망자가 없어 막막했으나 KB굿잡 취업학교 컨설턴트를 만나 올해 1월 은행권 취업에 성공했다”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사회로 나가는 준비 과정에서 취업학교 프로그램 덕분에 차근차근 취업준비를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굿잡 취업학교는 한발 앞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해 취업 성공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정적인 사회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22일에서 23일까지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