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사진=신한은행)
▲소상공인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사진=신한은행)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신한은행은 소상공인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영업에 이로운 다양한 지원 제도를 제공하고 △법률 △세무 △상권분석 △마케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으로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경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에서는 경기테크노파크 김태호 책임연구원을 초빙해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첫 번째 세션은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최적화 포스팅 방법’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검색 키워드 활용 방법을, 두 번째 세션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단골고객 만들기’라는 주제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다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의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경영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전통적인 대출 중심의 자영업자 지원방식 보다 근본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신한 SOHO사관학교,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비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