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4기 모집(사진=DB손해보험)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4기 모집(사진=DB손해보험)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13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 육성 프로그램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 중에 있다. 지난 3년 동안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2023년에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4기에서는 손해 보험 비즈니스 Value Chain에 상품, 마케팅, 채널, U/W, 보상, 계약관리, 고객, 지원 등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4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 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 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4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대 7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