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플레이', IDEA 2022서 본상 수상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IDEA 2022서 본상 수상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2.10.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플레이(신한pLay)’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DEA 2022에서 서비스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결제·송금·자산관리·상품추천 등의 금융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생활콘텐츠를 아울러 유려한 디자인과 고객 친화적인 UI/UX로 구현해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 화면 엣지패널로 결제를 실행하는 ‘쉐이크&슬라이드’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이지모드’를 탑재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하고, 복잡한 금융 및 생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는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신한플레이는 5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서비스디자인 금융 앱 부문 본상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연이어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플레이가 쉽고 편리한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점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 며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