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관련 '유명 블로거', 수입식품 통관검사 현장 견학 
먹방 관련 '유명 블로거', 수입식품 통관검사 현장 견학 
  • 이인영 기자
  • 승인 2022.09.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먹방·요리·육아 관련 ‘유명 블로거’ 중에서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10명이 수입식품 통관검사 전 과정을 견학할 수 있도록 부산식품의약품안전청 공개 초청 행사를 실시했다.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10명은 수입식품 안전관리 검사 현장 견학을 원하는 블로그 운영자를 대상으로 지난 5일~16일의 기간 동안 참가모집 실시, 하루 방문자수 약 1만여 명인 블로거 10명을 선발했다.

22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유명 블로거들이 수입식품 통관검사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소비자들이 안전관리 현황과 정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수입식품(가공식품, 농·축·수산물 등) 신고·검사 절차 개요 설명 △보세창고 검사현장(활 수산물, 냉동·냉장 가공식품 등) 견학 △시험분석 현장 견학 △질의응답 등이다.

이번 행사 개최 전 국민 대상으로 수입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조사했으며, ‘수입 식품 현지 안전관리’, ‘수입식품 검사방법’ 등 주요 질문에 대해 현장에서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가 수입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과 친근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식품 안전관리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