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환경보고서 '2021 KB Green Wave Report' 발간
KB국민은행, 환경보고서 '2021 KB Green Wave Report' 발간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2.07.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책임투자 이행’ 노력을 담은 환경보고서 발간
대내·외 ESG Culture 조성 선도를 통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
▲자료제공=KB국민은행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2021 KB Green Wave Report’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KB Green Wave Report’는 KB국민은행의 ESG 전략방향 중 ‘기후변화 대응’과 ‘책임투자 이행’을 연계해 기술한 환경보고서로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환경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20년부터 발간해왔다.

이번 보고서는 △Invest Green △Practice Green △Manage Green 3대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Special Column을 통해 ESG 경영 확대를 위한 KB국민은행의 대내외 ESG 인식 제고 활동을 기술했다.

우선 ‘Invest Green’은 KB국민은행 ESG 금융의 약 42%를 차지하는 친환경 상품·투자·대출 항목별 실적 및 주요 상품 등을 소개하고 ‘Practice Green’에서는 내부 및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 실적 및 다양한 탄소배출 감축 활동을 기술했다. ‘Manage Green’의 경우 체계적인 환경·사회 리스크 관리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담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선도은행으로서 다양한 탄소배출 저감 활동, 투자 등으로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 극복에 앞장서겠다”며 “아울러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위해 정보공개를 활성화하며 소통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20일 그룹의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1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고,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