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소멸 예정 마일리지 2023년 12월 31일까지 1년 연장
두차례 연장된 2020, 2021년 소멸 예정 마일리지도 6개월 추가 지원
코로나 19 상황으로 고객들의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 어려움 공감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올해도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을 결정해 고객 편의 증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20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올해 말 소멸 예정이었던 마일리지는 1년 더 연장해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미 두 차례 연장된 2020년과 2021년 소멸 예정 마일리지는 6개월의 유효 기간을 추가로 지원해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마일리지는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연장될 예정이며, 9월 1일 이후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여파로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웠던 상황을 공감해 3년 연속으로 유효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며 “추후로도 단계적인 증편을 통해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기회를 높이는 등 고객 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항공은 회원들의 마일리지 활용을 위해 프로모션 실시,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 휴면 계정을 활성화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인 인증 후 휴면 상태 해제 시, 한국 출발 이코노미 클래스 한정 편도 최대 2만원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휴면 상태 해제 후 이메일 마케팅 수신을 동의한 회원 중 4000명을 추첨해 아시아나항공 캐릭터 색동이 이모티콘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전용 쇼핑몰 '위클리딜즈'를 통해 매주 색다른 제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캐리비안베이 △소노호텔앤리조트 등과 신규 제휴를 맺어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처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신규 제휴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해 투숙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500 마일을 되돌려 주는 페이백 혜택(500명 한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 2매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이용권 1매 △오션월드 2인 이용권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