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자립준비청년 대상 견학·특강 진행
아시아나항공, 자립준비청년 대상 견학·특강 진행
  • 김창한 기자
  • 승인 2022.06.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자립준비청년 대상 종합통제센터, 교육훈련동 견학 및 직업 특강 진행
김진경 사무장 “대한민국 항공업계를 짊어질 청년들의 꿈을 함께 키워나가고 파”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아시아나항공 (대표 정성권)은 16일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 20명 대상으로 현장 견학과 직업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5월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가 주최하는 ‘가치걸음’ 캠페인에 아시아나항공이 K-ESG 얼라이언스 참여사로서 참여해 이뤄졌다. ‘가치걸음’ 캠페인은 만 18세로 아동복지시설에서 사회로 나오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9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아시아나항공의 종합통제센터와 교육훈련동을 견학한 뒤, △캐빈승무원 직무 이해 △항공정비사의 업무 절차 △항공업 관련 필요 역량 등 항공사의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는 직업 특강을 받는다.

특히, 직업특강을 맡은 아시아나항공 교육 기부 봉사단은 2013년 창단된 항공업계 최초 교육기부 전문 봉사단이다. 현직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사, 운항관리사 등 항공 전문지식을 가진 186명의 직원들로 구성돼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봉사 노하우로 출범 이후 총 3367회, 30만4696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강연을 하는 캐빈승무원 김진경 사무장은 “미래의 대한민국 항공업계를 짊어질 청년들의 꿈을 함께 키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12년 교육기부 인증기관에 선정된 이래, 창의재단 STEAM 사업 공모 선정, 교육부 자유학기제 지원 등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왔으며, ESG 경영이념에 맞는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설된 ESG경영팀 주도로 사회공헌 활동 계획도 신규 수립해 다방면적인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