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하이테크, 혁신, 퍼포먼스 브랜드 가치 공유
EV 전용 브랜드 ‘아이온’과 ‘포뮬러 E’ 등 EV 혁신 기술 콘텐츠로 전기차 시장 선도 이미지 전달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은 하이테크(High-Tech), 혁신(Innovation), 퍼포먼스(Performance) 등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고객과 공유하고,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가치 등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에는 새롭게 론칭하는 EV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등 EV 관련 차별화된 비주얼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래그십 ‘벤투스’,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등 상품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2022/23 시즌부터 독점 공급 예정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공식 파트너 관련 콘텐츠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EV 혁신 기술 스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약 160여 개국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며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월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활약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도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