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업현장 상황 고려해 별도 기념식 없이 은행장 기념사 전달
통합의 다짐을 기억하며 새로운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자고 강조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통합 16주년을 맞았다고 1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현장 상황을 고려해 별도 행사 없이 사내방송을 통해 진옥동 은행장이 통합기념사를 전달했다.

진옥동 은행장은 먼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통합 신한은행 출범의 당위성은 고객가치 창조에 있으며, 고객과 마주하는 영업 현장이 은행의 중심임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다”며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서로를 배려하고 각자의 노력을 인정하는 ‘직원이 사랑하는 회사’를 만드는 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문제를 빠르게 공유하고 대안은 함께 찾을 수 있도록 소통에 더욱 힘쓰고, 명확한 비전 제시를 통해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진행장은 “신한이 1+1을 넘어 창조적 가치를 구현해 냈듯이, 굳건한 신뢰로 하나가 될 때 ‘더 큰 신한’으로서 고객과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갈 수 있다”며 “통합의 다짐을 기억하며 새로운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기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전통과 원칙을 지키되 혁신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혁신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며 서로를 향한 온기가 충분하다면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