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개 권역별…해썹 정책방향·지원사업 안내-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적용 업체 등을 대상으로 올해 해썹 정책 추진 방향과 해썹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2022년 해썹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전국 6개 권역에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8일 : 서울(오전)⋅경인(오후) △9일 : 부산(오전)⋅대구(오후) △10일 : 광주(오전)⋅대전(오후)등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해썹 정책방향 △해썹 재정·기술 지원사업 △해썹 관련 법령 최근 개정 사항 등을 소개한다. 온라인 설명회 참여 방법은 8일~10일, 오전 10시~12시 10분, 오후 2시~4시 10분까지이며 설명회 개최 당일 유튜브 접속 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채널 검색 후 입장하면 된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식품업계의 해썹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국내 식품의 안전과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업계와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