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13일부터 시드니 노선 주 2회로 증편 운항
아시아나항공, 13일부터 시드니 노선 주 2회로 증편 운항
  • 김창한 기자
  • 승인 2021.12.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접종 완료 한국인 호주 전자여행허가 입국 허용에 따라 이달 13일부터 주 2회 운항
각종 제휴 혜택 제공, 내년 1월 중순부터 주 3회 증편 계획도
▲아시아나항공 A380 항공기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시드니 노선을 주 2회 운항한다.

22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주 1회 운항하던 인천-시드니 노선을 13일부터 수·금요일 주 2회로 증편했다. 오전 9시 정각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9시 30분에 시드니 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오후 8시 3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5시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인천-시드니 노선 탑승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후 7일이 경과해야 하고 △출발 3일 이내 검사 후 발급한 PCR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출발 72시간 전 호주 여행 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해야 한다.

호주는 방역 통제 우수 국가로 그레이트 오션로드, 울룰루 등 천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세계적 관광지이다. 특히 12월 호주는 여름 시즌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고, 1월에는 스포츠 빅 이벤트인 메이저 테니스 대회 호주 오픈이 열려 전세계적으로 관광객들이 모여든다. 아시아나항공은 시장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1월 중순부터는 인천-시드니 노선을 주 3회로 증편 운항도 계획 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증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16일까지 인천-시드니 노선 탑승고객 대상 신세계 면세점 기념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외에도 △부킹닷컴, 렌터카스닷컴 이용 시 추가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 할인 △신한은행 환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새해를 맞이해 무료항공권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내년 1~3월 기간 동안 월별 제휴 마일리지 1500마일 이상 적립시 추첨을 통해 미주, 유럽 및 괌, 사이판 노선 항공권을 제공하며,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