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HY와 시너지 창출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신한라이프, HY와 시너지 창출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1.08.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신한라이프 성대규 사장과 hy 김병진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서울 중구에 소재한 본사 대강당에서 hy(이하 한국야쿠르트)와 업무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에게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빠르게 변하는 고객 트렌드와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라이프와 hy는 30년 이상의 업력과 경쟁력 있는 시장 지위를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 다수를 확보하고 있다는 공통분모를 지니고 있다.

앞으로 양 사는 신한금융그룹의 고객 플랫폼 ‘신한플러스’와 hy의 신선 유기농 선별숍 ‘프레딧’ 등 활용할 수 있는 고객 플랫폼의 회원을 대상으로 각 사가 보유한 강점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서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기존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하면서 신규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양사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신규 제휴 업무 모델을 추가로 발굴해, 그간 금융 또는 식품으로 제한된 영역에 머물렀던 고객 경험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고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이번 협약은 전혀 다른 산업군이지만, 고객 속성이 유사한 업종 간 제휴인 만큼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 양 사 고객이 실제로 체감하는 혜택을 더 확장할 계획”이라며 “신한라이프는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팬덤 있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