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매치, 안경매칭 및 편의기능 강화한 업데이트 공개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기술혁신을 창조하는 눈사람이노베이션은 아이웨어 가상피팅 서비스 글라스매치의 서비스 편의기능 및 인공지능 매칭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라스매치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라스매치 UI를 전면 개편했다. 이를 위해 안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패션정보를 알려주는 안경스토리 메뉴를 신설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확대해 가상피팅 경험 기회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가상피팅 시 뷰티필터와 배경필터를 추가해 단순히 아이웨어 피팅으로 그치지 않고 셀카를 매력적으로 꾸며주는 카메라어플 기능까지 업그레이드했다.

다음으로 글라스매치에서 국내 최초 도입한 사진촬영을 통해 아이웨어 제품을 추천해주는 AI 추천 기능인 ‘안경매칭’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안경매칭 서비스는 간편한 촬영으로 개인맞춤 안경을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추천해주고, 추천안경을 손쉽게 가상피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누적 데이터 1만4000명의 얼굴 데이터를 상세 분석해 얻어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 및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알지 못했던 브랜드의 제품과 새로운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어 폭 넓은 제품 선택이 가능해진다.

글라스매치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가상피팅 리뷰 이벤트를 금일 (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는 구매하고 싶은 안경 또는 선글라스를 가상으로 착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게시판에 올리면 적립금 지급 및 경품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구매한 안경에 대한 후기를 남기면 추가 적립금도 지급한다.

이준호 대표는 "글라스매치의 이번 업데이트는 가상피팅과 안경매칭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안경과 선글라스를 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안경과 선글라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편의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란 기자 comeys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