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 美 FDA 승인 획득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 美 FDA 승인 획득
  • 이인영 기자
  • 승인 2021.03.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젬 ‘마스터 V4’ FDA 승인 획득, 혈액 순환 개선, 근육통·관절통 완화, 근육 이완 등 적응증 확보
세라젬, 효능과 신뢰성 재입증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 확대해 나갈 것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의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MASTER V4)’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하며, 효능과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FDA는 미국 보건후생성(DHHS)의 산하기관으로 미국 내 생산 및 수입되는 식품, 의약품 등의 효능과 안전성을 관리하는 독립 행정기구다.

마스터 V4는 척추 부위에 집중온열자극을 통해 근육 이완 효과를 제공하는 척추 온열 마사지 기기로 승인받았다. 이를 통해 △혈액 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 △관절통 완화 △근육 이완 등에 대한 적응증을 확보했으며,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4월, 국내 출시한 마스터 V4는 세라젬의 핵심 마사지 기술이 적용된 척추 의료가전이다. 사용자가 마사지를 원하는 척추 부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마스터 모드’ 등 17가지 마사지 프로그램 그리고 음성 지원, IoT App을 통한 원격 컨트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특허받은 업 다운 내부 발열도자는 9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강도로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FDA 승인을 통해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의 효능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검증받았다"라며 "세라젬은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홈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우수한 제품력과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전세계 헬스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