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융합 기술인재 양성 나서
KT, 클라우드 기반 융합 기술인재 양성 나서
  • 박규진 기자
  • 승인 2021.03.0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와 손잡고 클라우드 원팀 중심 산학연 협업 추진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KT가 서울과학기술대와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의 융합 기술인재 양성에 나선다.

KT는 5일 서울과학기술대와 함께 클라우드 연구기술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확대를 위한 산학연 협의체인 ‘클라우드 원팀’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KT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력으로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를 활용한 정규과정을 시작한다. 서울과기대는 올해 처음 입학생을 받은 인공지능응용학과 학생들에게 인공지능(AI) 기초전공 교육을 시작하고, 학년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AI 기술과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T는 이를 위해 커리큘럼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교육 특강도 제공하기로 했다.

KT 관계자는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같이클라우드 원팀의 협력을 기반으로 대학, 연구기관의 교·강사진과 학생 및 연구원들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자유롭게 활용해 대한민국 클라우드 경쟁력이 한층 높아지길 바란다”며, “KT는 클라우드 원팀 중심의 적극적인 산학연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