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성과보다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진옥동 신한은행장 "성과보다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1.01.24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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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경영전략회의·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2021년 미래변화 비전을 전파하고 2020년 정당한 과정과 결과를 공유
진 은행장,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 강조
종합업적평가 대상에는 천안커뮤니티, 현장의 숨은 영웅 9명은 특별승진
뛰어난 성과라도 과정의 정당성이 결여됐다면 중요 시상에서 배제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신한은행 연수원과 전국 영업점을 온택트로 연결한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대회사를 하는 모습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과 전국 영업점에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2021년 경영전략회의와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한의 미래(전략)와 신한의 성과를 하나로 이어 미래변화 비전을 전파하고 정당한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자 경영전략회의와 종합업적평가대회 순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먼저 경영전략회의는 올해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미래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본원적 경쟁력 강화, 상생의 가치를 실천 방안으로 제시하며 △2020년 성과 리뷰 및 2021년 경영 계획 △올해 핵심 경쟁력 강화방안 △2030 미래 아젠다 △CEO 특강 △미래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 은행장은 신년사에서 언급한 ‘행동은 반드시 참되고 진실되게 하라’ 의미의 행필성실(行必誠實)을 강조하며 “잘 세운 계획보다도 중요한 것은 행동이며 그 중에서도 고객중심에서 출발하는 과정의 정당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진 은행장은 “고객을 위한 것인가, 미래를 위한 것인가, 두 질문 모두에 Yes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바른 의사결정과 행동을 위한 신한의 기준”이라며 “성과의 과정이 정당했는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하지 못해 중요 시상에서 제외된 점포가 있는 것처럼 우리가 최고의 가치로 실천하는 것은 ‘성과’ 보다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진 은행장은 앞으로 신한이 가야 하는 방향을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 컴퍼니’라고 명확하게 밝히며 “디지털을 도구로 삼아 각자 맡은 영역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이 디지털과 금융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 △자산 △가치평가 △기회연결 △같이성장 등 다섯 가지 미래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통적 금융회사에서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