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철학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펠리칸 코리아(지사장 전상희)는 2021년 브랜드 키워드를 ‘PELICAN(펠리칸)’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팀 펠리칸 활동을 바탕으로 펠리칸 코리아만의 차별화된 아웃도어 라이프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한국지사 설립 11년을 맞은 펠리칸 코리아는 지난해 각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타겟을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THIS IS ME(이게 바로, 나)’ 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 역시 ‘THIS IS ME’ 캠페인을 이어나가며, 브랜드명인 ‘PELICAN(펠리칸)’을 올해의 주요 키워드로 선정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펠리칸의 가치와 철학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올해의 펠리칸 코리아 브랜드 키워드 ‘PELICAN’은 펠리칸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담아 △열정적인 '사람(PEOPLE)' △한계가 없는 ‘무한한(LIMITLESS)’ △할 수 있는 ‘가능성(CAN)’ 이 3가지를 의미한다.

첫 번째는 펠리칸과 함께하는 열정적인 사람들(PEOPLE), 바로 팀 펠리칸과 함께하는 활동이다. 팀 펠리칸은 펠리칸과 함께 ‘나’의 정체성과 열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온·오프라인으로 공유하는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팀 펠리칸 1기는 전 알파인스키 국가대표 주사랑 선수를 비롯해 캠핑, 자동차, 카메라, 스키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됐고, 지난 4일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펠리칸과 함께하는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 콘텐츠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두 번째는 펠리칸의 한계가 없는 무한한(LIMITLESS) 도전으로,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활동이다. 펠리칸 코리아는 올해 상반기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펠리칸 제품 전시 및 이벤트 등 브랜드 경험은 물론 누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펠리칸은 국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고객 접점 확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올해 여러 브랜드들과 한계 없는 콜라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세 번째는 펠리칸과 함께 만드는 가능성(CAN)으로, 올해 펠리칸 코리아는 다양한 고객층이 참여할 수 있는 사진 콘테스트와 단기 클래스를 선보인다. 오는 4월 시작 예정인 펠리칸 사진 콘테스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돼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오프라인 사진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이에 전문가는 물론 팀 펠리칸 멤버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펠리칸 코리아는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남녀노소 전 고객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규모 단기 클래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전상희 펠리칸 코리아 지사장은 “올해는 PELICAN 키워드를 바탕으로 ‘열정적인 사람’, ‘무한한 도전’, ‘가능성’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펠리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고객 접점 확장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을 계획” 이라며 “올해 펠리칸 코리아가 펼치는 다양한 브랜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