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으로 함께한 최종 합격자 발표
화상 면접 도입, 임직원 직무 인터뷰 영상, 온라인 직무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업환경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도전한 ‘2020년 프로액티브 리더’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신규채용이 감소하는 등 어려운 취업환경에서도 인문계와 이공계 전 영역에 걸쳐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도할 젊은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2020년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증가세에 따라 면접 방식이 변경되는 등 회사와 지원자 모두에게 어려운 채용 절차가 진행됐으며, 한국타이어는 올해 처음으로 화상 면접 방식을 도입하는 등 일부 비대면 면접을 시행했다.

화상 면접은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사내인프라를 활용한 실시간 면접으로 지원자들이 개인 컴퓨터를 통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했다. 기존 대면 면접에 익숙한 지원자들이지만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함께 선보이며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또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11월 3일 한국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행한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인 ‘직무 토크 콘서트’를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 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정성 있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직무 안내서와 임직원 직무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각 직무들의 역할과 역량, 관련 전공 등 지원자들이 지원 직무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2020년 프로액티브 리더’ 채용은 서류전형을 거쳐 HKAT(Hankook Aptitude Test), 면접전형(1,2차)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합격자 조회는 한국타이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젊은 인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