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브랜드리뉴얼, Y(Young)세대에게 ‘즐거움’과 ‘특별함’ 선사
Y브랜드 홈페이지 첫 선···전용 서체 ‘Y너만을 비춤체’와 디자인 템플릿 등선봬
캠핑용품 등 Y굿즈 증정, 신발 거래 플랫폼 ‘리플’과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

▲2일,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KT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코듀로이 모자,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KT(구현모 대표)가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바 있다. 이번에 리뉴얼한 Y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을 모티브로 했으며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KT는 오늘(2일) Y브랜드 웹페이지를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서체인 ‘Y 너만을비춤체’는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지난 10월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resell)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스콧(Jordan 1 Retro High Travis Scott)’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끝으로 KT공식 대리점에서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을 4일부터 제공한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는 Y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 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2월에는 데이터공유 앱‘Y박스’를 업그레이드 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을 강화하는 등1020세대를 위한 전용 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