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타이어세이프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한국타이어, 英 ‘타이어세이프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0.10.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어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한 공로로 타이어 제조사 부문 수상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 통해 타이어 관리 중요성 메시지 전달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안전 관련 단체 '타이어세이프(TyreSafe)'에서 수여하는 '2020 타이어세이프 어워드(2020 TyreSafe Awards)'를 수상하며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타이어세이프 어워드는 영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타이어 안전 관련 인식을 개선시키는 데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년 동안 타이어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캠페인을 펼친 공로로 타이어 제조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관리와 안전에 대한 운전자들의 인식과 행동을 개선시키기 위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포함한 SNS 채널에서 다양한 소셜 타이어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먼저 ‘서머 모터링(Summer Motoring)'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여름철 도로에서 타이어 관련 사고가 빈번함을 인지시키고, 장거리 휴가를 떠나기 전 반드시 타이어를 점검하도록 권장했다.

또한, SNS 채널에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최적의 타이어 관리법과 연비 운전을 위한 타이어 상태 유지 노하우, 계절에 맞는 올바른 타이어 선택 요령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와 함께 타이어 트레드 및 패턴의 기능, 사계절용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의 차이점, 그리고 겨울철 날씨와 노면 상태를 고려한 안전한 타이어 선택법 등 계절별 타이어 관리에 대한 안전 교육 캠페인도 진행했다.

타이어세이프는 타이어 관련 사고를 줄이고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과 타이어 결함이나 불법 타이어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2006년 조직된 단체다. 타이어 제조, 유통, 판매업체들뿐 아니라 교통 및 안전 관련 정부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타이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실제로 타이어 관련 사고로 발생한 사망자나 중대 부상자 수를 46%가량 줄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