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2019년 12월 국내 출시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가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2020 All Season Test)’에서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는 1차 테스트를 거친 최종 9개 타이어들 가운데 2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 2’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지난해 12월 국내에도 출시됐다.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에 걸맞게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한여름 장마철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키너지 4S 2’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추천(Recommendable)’ 평가를 받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iF Design Award 2019)’에서는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혁신적 디자인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