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하이트진로,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 출시
KT-하이트진로,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 출시
  • 박규진 기자
  • 승인 2020.09.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하이트진로, 기가지니X진로 썸머 스페셜 패키지 이은 추석맞이 콜라보
기가지니2 스피커망·윷·윷판·윷말·한방울잔·파우치·스티커북 등 총7종 구성
600개 한정 수량으로 11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구매 가능
▲기가지니X진로지니노리백 구성 상품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국내 최다 25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 스피커 KT ‘기가지니’와 국내 대표 주류 브랜드 진로가 다시 한번 뭉쳤다.

KT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한정판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은 지난 7월 KT와 진로가 선보였던 이색 콜라보 ‘기가지니X진로 썸머 스페셜 패키지’의 후속작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우선 KT AI스피커 기가지니2의 탈착식 스피커망에는 진로의 푸른 두꺼비가 그려져 있다. 앞서 선보였던 여름 패키지와 달리 한가위를 맞아 우리나라 전통 의상인 복건을 쓴 두꺼비가 등장해 고객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기가지니와 두꺼비 캐릭터가 그려진 윷과 윷놀이판이 포함돼 전통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스티커북’도 있어 윷과 윷놀이판을 본인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다. 윷을 담을 수 있는 파우치와 윷말로 사용할 수 있는 2종의 피규어는 윷놀이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특히 두꺼비 캐릭터 소주잔인 ‘두꺼비 한방울잔’은 윷놀이 게임에 특별한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은 600개 한정 수량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판매한다. 1일부터 오픈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11일부터 펀딩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T는 와디즈 오픈 알림 신청 등 사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올레tv상품권(3만원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는 2030 세대에 ‘인싸템’으로 불리며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고 여러 업체와 콜라보하는 등 큰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KT 기가지니는 국내 최다 25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 스피커로 가정용 AI 스피커를 넘어 다양한 업계와의 콜라보를 시도하고 있다. 앞서 한정 수량으로 양사가 함께 선보였던 ‘기가지니X진로 썸머스페셜 패키지’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 10분만에 완판(완전판매)되는 등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지난 여름첫선을 보였던‘기가지니X진로 콜라보’가 와디즈에서10분 만에 완판되면서 고객들의 높은관심을 확인했다” 며 “이번에도 알찬 구성으로 준비한 만큼‘기가지니X진로 지니노리백’으로한가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