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바이럴 영상 ‘캐치 미 이프 유 캔’ 런칭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KB금융, 바이럴 영상 ‘캐치 미 이프 유 캔’ 런칭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0.05.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소개하는 그룹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 영상 공개
KB모델 이승기와 대세 배우 오정세, 김광규 주연의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로 이목 끌어
▲KB금융 캐치미이프유캔 메인 포스터 썸네일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지난 14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바이럴 영상 ‘Catch me if you can’편이 런칭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영상은 지난해 KB금융그룹이 선포한 그룹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알리는 내용으로 최근 국민 액션 배우로 발돋움한 KB금융그룹 모델 이승기가 출연했다.

KB의 비밀요원 이승기가 KB국민은행 등 KB금융그룹 계열사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반대 세력을 따돌린다는 내용의 ‘첩보 영화’ 컨셉으로 추격, 액션 등 지금까지 금융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들은 물론이고, 반대 세력으로 등장하는 대세 배우 오정세, 씬스틸러 김광규의 명품 연기와 숨은 조력자인 투머치토커 agent61의 등장까지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해 이어 다시 만난 이승기와 투머치토커의 조합, 그리고 최근 KB증권과 KB국민카드에 이어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이 된 오정세가 활약하는 이번 바이럴 영상에 대해 ‘와…이 영화 언제 개봉하나요? 너무 재미있어요, 초호화 캐스팅에 스토리까지 완벽!’ , ‘대박, 이게 광고인가요 영화인가요’ , ‘와 정말 영화인줄 ㅋㅋㅋㅋ 5분 순삭’ ,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어요…광고인가 첩보영화인가 ㅎㅎㅎ’ , ‘TV에서 보고 다시 보러 옴 ㅋㅋ 다음 편 주세요’ , ‘스토리텔링으로 KB가 이렇게 새롭고 다양한 금융을 하는걸 순삭으로 보여주네요!’ , ‘KB금융 서비스가 한눈에 딱 들어오고 너무 재미있어요’ 등 영화 같은 스토리와 짜임새 있는 연출력의 힘으로 영상을 몰입하여 끝까지 시청하게 된다는 긍정적인 반응들이 많다.

이번 영상에 보내는 고객들의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이킹 영상도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금융그룹 관계자는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변화시켜 나간다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 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만든 영상” 이라며 “이번 영상에 보내주시는 응원만큼 세상을 바꾸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혁신하는 KB금융그룹의 행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