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간호 인력 위한 저금리 금융지원
KB국민은행, 간호 인력 위한 저금리 금융지원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0.05.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생활치료센터 협력병원 재직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대상 금융지원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를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또는 생활치료센터 협력병원 소속이거나 파견근무 이력이 있는 재직기간 1년 이상(무기계약직의 경우 2년 이상)의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이다.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1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8%(14일 현재, 신용등급 1~5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최장 10년 이내 연장가능)이며,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다. 이번 지원은 1년간 총 100억원 이내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재직증명서와 소득서류를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기관 파견근무 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로 ‘코로나19 파견의료인력 확인서’ 또는 ‘의료인 등 인력지원 신청확인서’가 필요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간호 인력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