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 ‘MT4’ 출시를 기념해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을 트랙터 업계 최초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LS엠트론의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2020 성공에 관하여’ 캠페인 영상을 트랙터로 관점을 바꾼 유쾌한 패러디 영상이다. 이번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사용하는 기존 소비자와 그랜저 캠페인 영상을 기억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LS엠트론 트랙터 MT4를 새롭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알고 있는 농부들이 MT4 트랙터를 처음 보고 부러워 하는 상황을 연출한 ‘농촌편’과 트랙터를 잘 알지 못 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귀농생활의 비밀로 트랙터를 상상하는 주인공을 표현한 ‘동창회편’ 2편으로 제작됐다.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농촌편은 지난 19일 LS엠트론 유투브 공식채널에 공개하여 구수한 사투리와 익살 맞은 표정 연기로 그랜저 ‘퇴사편’ 영상보다 더 현실적이고 유쾌한 상황 연출이라는 평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창회편’은 동창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에 트랙터를 자연스럽게 녹인 바이럴영상으로 지난 23일 공개했으며 유투브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LS엠트론 관계자는 "트랙터 업계 최초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작한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이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트랙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LS엠트론은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LS엠트론은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제작과 함께 트랙터 MT4와 XP 파워시프트 두 모델을 레이싱모델 유다연이 소개하는 리뷰 홍보영상도 제작 공개하였다. 기존 트랙터 제원 소개 형식의 리뷰영상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일반 유투브 사용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