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2기 수료식 개최
KB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2기 수료식 개최
  • 류관형 기자
  • 승인 2019.11.0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서울 성동구 소재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에서 열린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 수료식에서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서울 성동구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에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프로그램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KB 소호 멘토링스쿨은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목표로 시행한 ‘KB 소호 컨설팅’서비스 내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초기 사회적기업가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0일부터 7주간 진행됐다.

특히, 사회적기업의 멘토로 활동하는 도현명, 한상엽, 심재우 대표 등이 참여해 초기 사회적기업의 혁신 성장에 필요한 소셜 임팩트 투자전략, 비즈니스 협상 대응전략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성장의 사다리를 놓았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KB 소호 컨설팅센터’센터장과 참여 기업가를 1:1로 매칭해 사회적기업이 취약한 기업재무 및 판로개척 등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했다.

더불어 이날 수료식에서 프로그램 참여기업이 발표한‘금융과 사회적기업간 상생협력 아이디어’는 공모전 평가를 거쳐 과제 발표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소호 멘토링스쿨 프로그램이 사업역량 강화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의 희망의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