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금융권 유일 환경 관련 사진 공모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SNS 응모 방식 도입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제26회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30일부터 SNS를 통해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은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신한은행이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환경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금융권에서 유일한 환경 관련 사진 공모전이다.

이번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은 ‘누구보다 앞장서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Early ECO-ter를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SNS 응모 방식을 도입했다. 참가를 원할 경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본인의 SNS 계정에서 사진을 등록하고 ‘2019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을 해시태그 등록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한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며 이후 심사를 통해 11월 중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700만 원 규모로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 홈페이지(http://photo.shinha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미세 플라스틱, 비닐 등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 확산을 위해 전국 지자체와 환경보호 관련 기관에 순회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진옥동 은행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교체 대상 PC를 재사용하는 ‘나눔PC 사업’, ‘복지지설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축’ 등 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