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사우스스프링스CC에서 2인 1조 스크램블 방식으로 18홀 대회 개최
12일부터 20일까지 2인 1조 구성의 참가자 모집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캘러웨이골프가 ‘캘러웨이 페어 스크램블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식 협찬사 한성에프아이의 골프웨어 캘러웨이 어패럴,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C.C)과 함께하는 이번 대회는 캘러웨이골프가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하는 첫 번째 골프대회다.

오는 30일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사우스스프링스CC에서 개최되며 경기는 18홀 2인 1조 스크램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같은 팀의 2명이 각자의 공으로 티샷한 뒤 더 유리한 위치의 볼을 선택해 그 위치에서 2명 모두 다음 샷을 하는 방식이다. 최종 순위는 그로스 스코어(실제 타수)로 집계해 시상한다. 동점인 경우 매칭 스코어카드 방식으로 순위를 정한다.

‘캘러웨이 페어 스크램블 대회’의 참가 대상은 골프를 즐기는 순수 아마추어 골퍼들이며, 반드시 2인 1조(남&남, 여&여, 여&남)로 팀을 구성해 출전해야 한다. 골프에 대한 강한 열정, 인스타그램 등 왕성한 소셜 활동을 기준으로 최대 80명(2인 1조 40팀) 선발 예정이며 투어프로, 세미프로, 기타 골프협회의 선수 등록이 된 자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 신청은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캘러웨이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25만 원(그린피, 카트비, 캐디피, 중식, 석식, 기념품 포함)이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아이언 세트와 캘러웨이 어패럴 의류 교환권을, 준우승팀에게는 드라이버가 주어진다. 특히, 베스트드레서 한 명을 선발GO 100만원 상당의 캘러웨이 어패럴 의류 교환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캐디백, 골프볼, 모자, 장갑, 우산, 얼음주머니, 캘러웨이 어패럴 의류 할인권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캘러웨이골프 김흥식 전무는 “이번 ‘캘러웨이 페어 스크램블 대회’는 페어 스크램블 경기방식을 통해 골프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하는 등, 아마추어 골프 발전 및 골프 문화 대중화 기여를 위해 기획됐다”며 “프로선수 못지 않은 열정을 가진 아마추어 골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