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상품 가입 좌수당 1000원씩 적립해 기부금 마련
SNS 채널 등을 통해 독립운동의 정신을 젊은 세대들에게 지속적 홍보 추진

▲KEB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억원을 독립운동 유관단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기부금 전달식 후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독립운동 유관단체 대표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1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억 원을 독립운동 유관단체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의 전달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월 말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비 및 장학금으로 기탁한 2억 원과 함께 총 4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은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두 달간 실시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KEB하나은행 전 영업점 및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된 예금, 적금 및 하나원큐(스마트폰뱅킹) 가입 좌수 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어 호국보훈단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의 자랑스런 역사를 기념하고, 참여했던 독립운동가들의 국가에 대한 헌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회, 민족대표33인 기념사업회, 독립유공자유족회, 항일여성독립운동 기념사업회의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성규 은행장은 “지금 우리가 여기에 서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신 여러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삶과 희생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은 참석한 독립운동 단체를 대표해 “KEB하나은행의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특히 젊은 청년세대들에게 독립운동의 가치와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과거 100년을 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신 KEB하나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고등랩퍼 김하온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에서 촬영한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을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홍보해 현재 총 52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전달 방식으로도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경제뮤지컬, 글로벌 금융체험 △장애인들의 예술적 재능개발을 돕는 하나 장애인 디자인스쿨 △환경보호 캠페인과 함께 27년간 지속해온 자연사랑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