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020세대 문화축제 '5G 스트리트 페스티벌' 개최
KT, 1020세대 문화축제 '5G 스트리트 페스티벌' 개최
  • 박규진 기자
  • 승인 2019.05.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11~12일 신촌 연세로서 ‘KT 5G 스트리트 페스티벌’ 개최
5G 체험존, 공연, BJ창현 플리마켓, 꽃시장 이벤트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증강현실(AR) 캐치히어로즈 스페셜데이, 보너스카드 획득하면 경품 증정
▲KT의 모델들이 신촌 연세로에서 ‘KT 5G 스트리트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KT(회장 황창규)는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1020 젊은 세대들을 위한 문화 축제인 ‘KT 5G 스트리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KT가 후원하는 이 페스티벌은 젊은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거리 문화 축제로 지난해 10월, 12월에 이어 3회째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의 Y스트리트 페스티벌과 달리 젊은 세대들이 KT의 5G기술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KT 5G 스트리트 페스티벌’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KT 5G 체험존, 다채로운 공연무대, 플리마켓, 꽃시장,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먼저 KT 5G 체험존에 방문한 고객은 △아이돌 가수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원하는 각도에서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뮤지션 라이브’ △5G망의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해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중계 화면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e스포츠 중계전용 서비스 ‘e스포츠 라이브’ △KT의 GiGAlive TV를 쓰고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VR스포츠’ 등 KT의 5G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KT 5G 스트리트 페스티벌에는 삼성전자가 스마트 사이니지와태블릿 등을 통해 고객들의 체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KT 5G의 초능력 콘셉트에 맞춘 ‘5G 로봇카페’를 준비했다. 로봇이 호떡과 커피를 만들어 주는 로봇카페를 방문하고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첫 날인 11일 스트리트 스테이지에서는 오케스트라 공연과 saay, 제이클라프의 스타일리시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둘째날인 12일에는 신인 보이밴드d.coy, 락킷걸, W24 등의 밴드 공연과 최고의 스트리트 뮤직 BJ 창현과 함께 하는 ‘창현의 KT 5G 거리 노래방’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KT 5G 체험과 음악 공연 외에도 젊은 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의 스페셜데이를 연다. 11, 12일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특별한 보너스 카드를 획득하면 갤럭시 S10 5G, 마블 기프트 박스, 영화 예매권, 아이언맨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즉석 경품을 100% 제공한다.

이밖에도 매시간 5분마다 펼쳐지는 ‘5G 타임 이벤트’,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고객들이 보다 즐겁게 당신의 초능력을 느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운영한다. 각 이벤트에서는 영화예매권, 마블 어벤져스굿즈, 루트리 선크림, 탕후루, 초능력 스티커와 헤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홍대앞 예술시장 플리마켓과 연계해 수공예 작가 60여 팀과 함께 젊은 세대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Y 플리마켓과 봄을 맞이해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는 신촌국제꽃시장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봄 축제 시즌을 맞이하여 KT 5G의 기술이 집약된 콘텐츠를 가장 재미있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페스티벌’이라는 대중문화와 결합한 스트리트 문화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플랫폼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전혔다.

한편, KT는 5G 가입자 확대 및 고객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광화문 광장 KT 5G체험관’, ‘수원 KT 5G 스타디움’, ‘KT 5G ON식당’, ‘캐치히어즈 마블app’, ‘KT 5G 커버리지 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5G체험 행사를 진행해왔다.

KT가 신개념 5G체험 마케팅으로 선보인 ‘어벤져스:엔드게임’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는 4월말 기준 15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KT 5G 인지도 확대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캐치히어로즈는 4월 셋째주~넷째주 기준 구글플레이스토어 급상승 앱 1위, 인기 앱 5위, 애플 앱스토어 엔터테인먼트 2위 등을 기록했으며,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꾸준히 회자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캐치히어로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는 앱이다. 증강현실에 나타나는 5G 아이템을 획득해 히어로카드를 모으는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등 5만 여 개의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