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교육에서 채용까지 One-Stop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본 행사를 주관하는 KB국민은행, 교육부 및 (주)좋은일컴퍼니 관계자가 참석해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는 직무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성공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총 2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은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 채용동향 및 직무트렌드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스피치컨설팅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강의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또한, 전역예정장병도 3일에 전일제 과정으로 2019년 취업동향 및 직장인 비즈니스매너,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팁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특히, 이번 취업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9 제 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 대한 분석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참가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보다 많은 구직자가 성공취업의 결실을 이루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년구직자들의 행복한 내일(My Job)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유스(Youth)세대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KB 락스타 청춘마루에서 ‘KB굿잡 청춘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춘공감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와 전∙현직 인사담당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추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연계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퍼스널 컬러진단, 셀프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