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스플레이 스피커 ‘누구 네모’,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프로그램에서 ‘언어천재 나은이의 비밀병기’로 소비자 관심 증대
누구 네모는 키즈 특화 디스플레이 스피커로,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코코몽, 핑크퐁 놀이학습 6종과 ‘oksusu 키즈’ 무료 VOD 콘텐츠 제공
음악, 날씨 등 기존 누구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누구 네모는 29일 정식 출시하며, 핑크퐁 인형, JBL 헤드폰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육아 리얼 버라이어티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쳐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육아 리얼 버라이어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축구선수 박주호 씨 자녀 나은이와 건후가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와 대화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며, 포털사이트에 '나은이 스피커', '건후 스피커'라는 검색량 증가와 구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아빠가 아침을 준비하는 사이 선생님이 된 나은이가 건후와 디스플레이형 스피커를 통해 스스로 손쉽게 파닉스 영어 학습을 하고, 평소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를 보며 신나게 춤추는 나은이 가족의 일상을 공개했다.

나은이와 건후 남매가 능숙하게 다룬 ‘누구 네모’는 영상 및 화면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놀이와 학습에 최적화된 스피커이다. 코코몽 한글 공부와 인기 어린이 콘텐츠 대명사인 핑크퐁 영어, 수학 등 학습 콘텐츠는 물론 카메라 영상인식 기능이 적용된 ‘거꾸로 가위바위보’와 같은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아이들의 지각력, 순발력, 응용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oksusu 키즈 무료 VOD 3000여 편을 제공하는 등 키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SK텔레콤이 선보인 “보이는 AI 스피커, NUGU nemo”로 기존의 음성인식 스피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출시한 제품이다.

누구 네모는 새롭게 부착된 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정보 △운세 △지식백과 △한영사전 △환율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존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 관리 등 30여 가지 기능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누구 네모는 지난 23일부터 예약 판매중며 29일 공식 런칭을 진행하며, 런칭 기념 다양한 경품까지 제공하고 있어 다가오는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Nemo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 1000명까지 핑크퐁 인형을 무료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JBL 헤드폰, 윤선생 패키지 상품, 워키힐 상품권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기존 NUGU 구매 고객은 기존 제품 반납시 보상 구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