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 ‘유어 스마트 라운지’ 등 새로 배치해 ‘디지털 셀프 뱅킹’ 체험 제공

▲어린이들이 키자니아 신한은행 체험관에서 통장과 현금카드를 만들고 즐거워하는 모습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운영 중인 은행 체험관을 오는 4월 1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6년 3월부터 키자니아 서울·부산에 은행 체험관을 운영하면서 어린이들에게 통장 개설, 현금카드 발급 등 ‘고객 체험’과 다양한 고객 응대 미션을 통한 ‘은행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 단장한 은행 체험관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존’을 신설하고 별도로 개발한 뱅킹 앱 ‘키자니아 쏠(SOL)’을 통해 키자니아에 방문한 어린이들이 직접 태블릿 PC로 계좌이체, 환전, 해외송금 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키자니아에서 사용되는 전용 화폐 ‘키조’를 입출금 할 수 있는 통장과 현금카드를 ‘디지털 셀프 뱅킹’ 체험을 통해 개설할 수 있도록 ‘유어 스마트 라운지(Your Smart Lounge)’를 새로 배치했다.

신한은행은 키자니아 은행 체험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4월 30일까지 ‘키자니아 쏠 타임(SOL TIME)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니아를 방문한 고객이 신한 쏠(SOL) 이벤트 메뉴에 접속해 △신한 행복 바우처 이벤트 내용 확인 △신한 행복 바우처 발급 △SNS를 통한 행복 바우처 공유 등 미션을 완료하면 100%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키자니아 무료 입장권, 할인권, 키자니아 내 커피 이용권, 팝콘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체험관 오픈 이후 약 85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은행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어린이들이 은행 업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