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일 ‘2019 서비스 협력사 대표자 세미나’ 실시
기아자동차 미래 서비스 비전 공유 및 상호 이해 증진의 시간 가져
고객 신뢰 강화 캠페인 실시, 간편 응대 프로세스 개발 등 서비스 강화 의지 다져

▲기아자동차 ‘2019 서비스 협력사 대표자 세미나’에서 기아자동차 서비스사업부장 우양훈 상무(가운데)를 비롯한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기아자동차(주)가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소재한 해비치 호텔에서 서비스 협력사 ‘AUTO Q(이하 오토큐)’ 대표자들을 초청해 ‘2019 서비스 협력사 대표자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기아자동차 서비스 협력사 대표자 세미나’는 기아자동차가 오토큐 대표자들과 기아자동차의 미래 서비스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켜 상생할 수 있는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우양훈 상무를 비롯한 기아차 임직원들과 오토큐 대표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장을 열고 서비스 경쟁력 강화 의지를 다졌다.

기아차는 이날 행사에서 △고객 신뢰 강화 캠페인 실시 △간편 고객 응대 프로세스 개발 등을 주제로 한 2019년 서비스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오토큐 직원 보호 강화 △오토큐 브랜드 상품 개발 등 서비스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지속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일반수리 정비 내용과 사전 비용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과잉 정비 예방을 위한 교육을 연중 시행해 고객에게 투명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오토큐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고객 최우선 마인드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신차 고객을 대상으로 외관 손상 수리를 보장하는 ‘K-스타일케어 프로그램’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향상하고 설과 추석 연휴에 ‘입고 고객 무상점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