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Do It Yourself)콘셉트의 부위별 암보장
20세~40세 고객은 필요한 부위만 골라드는 Mini암보험 형태로도 가입 가능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각 부위별로 암에 대한 보장을 세분화 시킨 암전용상품 ‘KB암보험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KB암보험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각 부위별 암보장을고객 스스로선택가입 할 수 있도록 한 DIY(Do It Yourself) 콘셉트의 암보험이다.

이 상품은 암보험의 기본보장인 ‘일반암진단비’를 최대 1억 원까지 보장하며, 암이 완치되지 않았거나 재발, 전이 되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재진단암진단비’를 최대 6000만 원까지 보장한다.

특히 암에 대한 보장을 각 부위별로 세분화한 ‘부위별암진단비’를 신규 탑재해 기본 암보장과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부위에 대해 최대 2000만 원 까지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암보험 가입가능 연령을 업계 최초로 75세까지 확대함으로써 암에 대해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큰 고연령 고객들도 보장을 받을 수있게 했다.

또한 20세에서 40세까지 젊은 층의 고객이라면 각 부위별 암진단비를 활용해, 가족력 등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할 것 같거나 발병률이 높은 암질환에 대한 보장만 선택해 가입하는 이른바 ‘Mini암보험’ 형태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가령 위암보험, 폐암보험, 간암보험, 대장암보험 처럼 원하는 부위에 대한 암보험을 소액의 보험료로 가입 할 수 있다. 이 경우 30세 남성, 20년납 20년만기, 각 부위별 암진단비 2000만 원 기준으로 월 보험료가 위암보험은 1038원, 폐암보험은 538원, 간암보험은 938원, 대장암보험은 918원이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부 배준성 부장은“고객들의 니즈가 세분화되고 실속형 보장을 원하는 최근 트랜드를 반영하여 부위별로 암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고객들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