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전회 획득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전회 획득
  • 박규진 기자
  • 승인 2019.01.1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2018.11)테스트에서 상위권 성적으로 인증 통과
국내 유일 36회 연속 AV-TEST 모바일 부문 인증 획득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안랩(대표 권치중)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V3 Mobile Security, 보충자료 참고)'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 www.av-test.org)’의 지난해 11월 모바일 보안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안랩은 AV-TEST의 2018년 모바일 부문 테스트에 매회 참가해 전회 상위권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안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AV-TEST가 모바일 부문 테스트를 시작한 2013년부터 빠짐없이 평가에 참가해 3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의 모바일 분야 테스트는 글로벌 모바일 보안제품 20여개를 대상으로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측정하는 ‘진단율(Protection)’과 배터리 등 시스템 소모, 메모리 사용률 등을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을 위주로 평가하는 테스트다.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지난해 11월 평가에서 종합점수 12.5점(13점 만점)으로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안랩 제품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AV-TEST에서 글로벌 수준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AV-TEST의 PC부문에서도 26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하고, 7회 연속 ‘Top Product’에 선정되는 등 PC와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