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회장, 새해 첫날 그룹 계열사의 영업현장을 가장 먼저 찾아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가운데)이 KB국민은행 시스템운영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새해 첫 행사로 가장 먼저 계열사 영업 현장을 찾아 고객 및 직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윤종규 회장은 지속적으로 KB가 추구해 나갈 최우선 핵심 가치는 ‘고객중심’임을 강조해 왔고, 이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면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윤종규 회장은 2일 은행·증권·손해보험·생명보험이 함께 영업하고 있는 ‘여의도영업부’를 시작으로, CIB를 담당하는 ‘여의도대기업금융센터’,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목동 PB센터’ 등을 방문했다. 또한 디지털 혁신의 선봉에 서 있는 IT센터와 디지털 관련 부서도 차례로 방문했다.

평소에도 격의 없이 소통하는 것으로 유명한 윤종규 회장의 이날 깜짝 방문에, 고객의 얼굴에도 직원의 얼굴에도 반가움과 환한 웃음이 가득했다는 후문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영업 현장 방문은 고객 및 직원들과 더 활발히 소통하겠다는 윤종규 회장의 의지로 새해 첫날부터 실시됐다”며 “영업 현장 직원들과 함께, 2019년에도 KB금융그룹이 대한민국 금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공유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앞서 윤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에서도 고객 중심을 강조하며 “KB가 정말 달라졌다. KB에 가보니 너무 좋다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심어드릴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을 해 나가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