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통합 모바일 앱 오픈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업계 최대 6가지 방식 로그인 수단 적용, 헬스케어 기반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도입​​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으로 △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 등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하고자 했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더욱 편리해졌다. 청구절차를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 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청구 단계별 중간저장 기능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에는 청구 과정에서 중도에 종료 시 기록이 사라져 불편했으나 중간저장 기능을 신설해 앱과 홈페이지 구분 없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이 외에도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식중독,천식)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서비스를 도입했으며,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허영재 부장은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와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신규 앱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계약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