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에 주재성 선정
KB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에 주재성 선정
  • 류관형 기자
  • 승인 2018.12.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임시 주주총회서 최종 선임 예정
▲주재성 상임감사위원 후보(사진출처:다음)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 18일 오후 주재성 전(前) 금융감독원 부원장이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재성 후보는 KB국민은행 감사위원회위원후보추천위원회의 5차에 걸친 회의와, 1,2차에 걸친 후보자군 압축과정을 통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이후 추가적인 자격검증 과정에서 결격사유 등이 발견되지 않을 경우 이사회를 거쳐 오는 26일 개최될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번에 최종후보로 선정된 주재성 후보는 금융감독원 은행업무 총괄 부원장 출신으로 금융권 감사 업무 경험이 풍부한 감사 전문가이다. 금융감독원 비서실장, 총괄조정국장, 은행업서비스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다양하게 경험한 주재성 후보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업무 처리가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IBRD 근무, 국제결제은행 바젤위원회 한국 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글로벌 감각 또한 겸비했다는 평이다.

주재성 후보가 보유한 감사관련 전문성, 글로벌 감각 뿐만 아니라 우리금융연구소 대표,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등을 거치며 민간 회사에서도 검증된 역량을 보여 준 점 등이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그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감독 분야의 전문가인 주재성 후보의 선임이 KB국민은행의 사고예방 및 감사관련 프로세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