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 구축 위한 정책 제정
한국타이어,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 구축 위한 정책 제정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8.10.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 환경, 경영 투명성 등 관련 지침 제시해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 지속가능성 확보
천연고무 재배자 삶의 질 개선, 생산성 및 품질 향상, 환경 영향 최소화 등 효과 기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천연고무 공급망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한 정책을 제정했다.

한국타이어는 주요 원재료인 천연고무의 지속가능한 가치 공급망을 구축해 소규모 농가로 구성돼 생활환경이 열악한 천연고무 재배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천연고무의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번 정책을 통해 재배자, 중개자, 가공자, 제조자 등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구성원들은 사업장 소속 국가의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할 뿐 아니라 인권, 환경, 경영 투명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인권 분야에서는 임직원의 노동 관련 자유의사 존중, 사업장 소재 지역 법규에서 정한 최저고용연령 준수, 차별 방지 등의 지침이 규정돼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 환경친화적 수자원 활용, 에너지 사용 최적화, 자원 고갈 방지 등을 고려해야 하며, 재배자에서부터 제조자에 이르는 복잡한 천연고무 공급망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

한국타이어는 2년마다 협력업체에 대한 CSR평가를 진행해 정책 준수여부를 평가하며, 미준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환경적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기업의 경제-환경-사회 각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실질적인 성과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노력의 결과,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World;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에 지난 2016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3년 연속 편입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