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리브온'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KB부동산 리브온'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 류관형 기자
  • 승인 2018.10.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부동산 세금정보 제공 업체인 ㈜아티웰스와 협력해 'KB부동산 Liiv ON'이용 고객들에게 9.13 부동산 대책 개편 전·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고가주택과 다주택 보유자가 내년에 부담해야 할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정부 세제개편안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의 세부담액을 계산하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올해보다 얼마나 더 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KB국민은행은 발빠르게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KB부동산 Liiv ON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는 PC 웹 사이트(http://nland.kbstar.com) 또는 리브온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주소와 보유기간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의 2018년도 기납부 금액과 2019년도의 예상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에게 적시에 업데이트된 부동산 관련 세금계산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부동산 Liiv ON은 은행권 최초의 부동산플랫폼으로 고객, 중개업소, 은행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윈-윈 전략으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연립·다세대 주택에 대한 AVM(Auto Valuation Model, 자동가격추정모델) 시세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