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해외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ㆍ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MOU 체결
민∙관∙교육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차별적인 해외취업 지원 사업 추진

▲18일 업무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가운데)과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총장(사진 오른쪽),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권평오 사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소재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와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은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100명의 청년을 선발해 국내외 연수를 통해 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취업 매칭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사회책임 프로그램이다.

특히 민·관 및 교육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협력으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사후관리 등 전 영역에서 전문적이고 차별성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일본과 베트남 취업 교육 프로그램에 선발된 총 100명의 청년들은 국내연수 및 해외 현지연수 통해 △어학 및 직무 역량강화·이문화 교육 △현지 기업방문 및 실무 직무 교육 △선배 기업인과의 만남 및 멘토링 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청년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해외 취업의 어려운 관문을 뚫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희망사회 프로젝트’를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희망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작년 12월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그룹사 전체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만들어 소외∙저소득층의 소득활동 지원과 중소벤쳐 및 사회적기업의 성장에 오는 2020년까지 총 2700억 원 규모의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