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글로벌 교육 및 Speaking Test 제공

▲7일 GS건설 본사에서 열린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로이드인증원 유상근 대표와 GS건설 인재개발실 조승열 상무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건설 제공)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GS건설이 글로벌(Global)교육 및 GS E&C Speaking Test (GST) 관련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ISO29990:2010)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GS건설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규격의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을 취득해 인증사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GS건설은 지난달 29일 안전혁신학교 안전교육 관련해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GS건설이 취득한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은 학습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품질보증표준으로서, 교육훈련의 기본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표준이다. GS건설은 올해 초 ISO 인증 취득을 위한 사전 준비 및 내부 심사를 거쳤으며,지난 8월 2번에 걸친 심사(ISO Audit)를 통과하고 인증서 취득에 성공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GS건설은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글로벌(Global)교육을 제공하게 됐으며, 사내교육에 대한 신뢰성 및 공증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해외 프로젝트 수주가 많은 EPC분야의 성과 창출을 위한 교육이 추가 개발 및 실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