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 개최
롯데,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 개최
  • 김창한 기자
  • 승인 2018.09.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시민단체 등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 위한 범국민적 활동 나서
생명존중 문화확산 기금 5년간 50억원 조성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롯데그룹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오디토리움에서 '생명존중 롯데’선포식을 개최해 시민단체 `생명존중시민회의'와 MOU를 체결하고 생명존중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생명존중시민회의는 생명존중을 위한범사회적인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 저명인사들과 시민사회 원로, 종교계 지도자, 생명운동가들이 뜻을 모아 지난 8월 7일 설립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 오웅진 꽃동네유지재단 이사장, 권도엽 전 국토부 장관, 박인주 생명존중시민회의 공동대표 등 생명존중시민회의 측 60여 명과 롯데지주황각규 부회장을 비롯해 롯데 BU 부회장과 계열사 대표이사 등 롯데그룹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그룹은 정부와 시민단체의 생명존중을 위한 노력과 롯데그룹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가 가진 “고객의 전 생애주기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의미가 부합해 국민의 일상 생활과 가장 밀접한 곳에서 생명존중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축사를 통해 "정부는 역대 정부 최초로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자살예방’을 국정과제에 포함시켰다"며 "롯데그룹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 나가고자 생명운동시민회의와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롯데그룹은 보건복지부와 시민단체인 생명존중시민회의 등과 협력해 범국민적으로 생명존중 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생명존중 문화확산 기금을 년간 10억 원을 조성해 5년간 5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는 소비자와 만나는 그룹 내 다양한 접점을 통해 국민들에게 생명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생명존중 의식 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는 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나눔국민운동본부 손봉호 대표, 롯데 사회공헌위원회 소진세 위원장, 롯데 화학BU 허수영 부회장, 롯데 유통BU 이원준 부회장,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 윤경로 전 한성대 총장,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 한국종교연합 박남수 상임대표, 꽃동네유지재단 오웅진 이사장, 생명존중시민회의 박인주 공동대표가 실천 서약을 모은 생명존중나무 앞에서 기념촬영 모습.

전국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등 고객 접점의 약 2만개의 스크린을 통해 캠페인을 홍보하고, 롯데 제품 패키지 내에 생명존중 슬로건과 심볼 등을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9일부터 ‘생명주간’을 맞아 롯데월드타워에 '생명의 빛'을 점등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토크콘서트 개최, 위기가정 긴급지원, 자살 유가족 치유 모임 지원, 롯데 생명존중대상 제정 등 소외계층을 격려하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SR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롯데그룹 내부적으로도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해 주변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롯데 임직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 샤롯데 봉사단 '생명사랑 봉사활동' 참여, 사내 콜센터 등 감정노동 직군 심리상담 지원 강화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은 "국민의 생명을 소중히 지키는 일에는 정부뿐만 아니라 사회 전 분야가 협력해야 한다"며,"국민들의 일상에 가장 밀접하고,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접점을 가진 기업으로서 '생명존중'이라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는 "롯데그룹이 생명존중시민회의의 제안을 받아들여 생명존중 사업을 함께 손잡고 그 해결을 위해 나서기로 한 것은 매우 뜻깊은일이다"라며, "오늘 선포식이 우리 사회에 생명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는데 크게 공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주승용 국회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김용태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성공적인 캠페인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