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축하 메시지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한화이글스 경기 관람권 등 증정
성별, 연령 관계없이 1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상해보험도 출시
한달에 커피 2잔값만 아끼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합리적인 소비자 눈길 끌어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한화생명의 다이렉트보험 전용 채널인 ‘온슈어(Onsure)’가 출범 5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3년 8월 19일 공식 론칭한 온슈어는 매년 150%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연간 17억 원 이상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신계약 연간 초회보험료 실적 2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는 론칭 당시 정기∙연금저축∙어린이연금∙저축∙상해보험 총 5종의 상품으로 시작했다. 이후 차별화 된 상품을 출시해 현재는 실손∙암∙연금∙교육보험 등 총 10종으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온슈어 홈페이지 방문자수 역시 2013년 월 평균 12만 명에서 대폭 증가해, 올해 80만 명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온슈어는 5년간 함께한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슈어 홈페이지(www.onsure.co.kr)에 방문해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화이글스 홈경기 초대권, 치킨, 커피쿠폰 등 총 370여 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9월 4일이다. 이외에도 매월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11시콘서트 초대권 및 10월 불꽃축제 초청권 추첨 등 고객의 삶에 플러스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항시 진행된다.

최근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는 온라인보험의 특성에 최적화 된 상품도 선보였다. 한 달에 커피 2잔값만 아끼면, 성별 및 연령에 관계 없이 월 보험료 1만 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e상해보험’이다.

기존의 보험이 보장금액 중심의 설계였다면, 이 상품은 보험료 중심의 간편한 상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재해수술∙골절∙사망보장은 물론 척추관련 질환 입원∙수술까지 월 1만 원으로 가입 가능하다. 또한 월 1만 원만 더 하면, 고객 니즈가 큰 치과 치료(충천∙치수∙영구치발거 치료 등)도 추가 보장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나채범 CPC전략실장은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해, 1만 원에 가입하는 상해보험, 1만원으로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저축보험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상품을 출시해 왔다” 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쉽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