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전자의 스마트한 만남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

▲KB금융그룹 계열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배너 이미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4일 삼성전자와 제휴해 금융특화 스마트폰인 '갤럭시 KB Star'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KB Star는 KB금융그룹의 대표 앱과 금융서비스가 탑재된 고객 맞춤형 스마트폰으로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 캐피탈, 저축은행 등 7개 계열사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KB Star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스마트폰에 KB전용 금융 서비스 공간인 ‘KB Square’가 탑재돼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바로 볼 수 있는 계좌뷰, Quick 메뉴 등이 제공되며, KB금융그룹의 이벤트, 최신 금융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고객은 스마트폰 구매 시 통신사를 통해 제공받는 선택약정 할인 외에도 KB금융그룹의 금융상품과 연계된 포인트리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KB국민은행의 리브똑똑앱을 통한 송금 거래 혹은 KB국민카드를 통한 통신요금 자동이체 등 거래 시 KB금융그룹의 멤버십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갤럭시 KB Star는 KB금융그룹 계열사 홈페이지나 KB스타뱅킹앱 등의 모바일 배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근 공개된 삼성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9’을 포함 ‘갤럭시 S9’, ‘갤럭시 A8’ 모델에도 제공된다. 현재 갤럭시 노트 9에 대한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며, 오는 24일 이후 갤럭시 S9, 갤럭시 A8과 함께 정식판매 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이번 갤럭시 KB Star 출시를 계기로금융과 전자의 융합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향후 삼성전자와 모바일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해외 제휴 사업, 음성기반 AI 금융비서 협업 개발 등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